'보스톤' 하정우 "임시완과 투샷 보니 나이 먹었구나 싶어"

입력 2023-09-11 16:45   수정 2023-09-11 16:46



'보스톤' 하정우가 임시완과 촬영한 후기를 전했다.

배우 하정우는 11일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1947 보스톤' 시사회 및 간담회에서 "영화를 보며 가장 먼저 느낀 부분이 임시완 배우와 한 화면에 잡혔을 때 '내가 나이가 찼구나' 생각이 먼저 들었다"며 "임시완 배우가 마지막에 결승선에 들어오는 장면을 찍을 땐 더욱 진심이었다. 감정이 충만하게 찍었다"고 전했다.

'보스톤'은 1947년 광복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마라토너들의 도전과 가슴 벅찬 여정을 그린 영화다. 민족의 영웅 손기정, 그와 함께 베를린올림픽에 나가 동메달을 딴 남승룡, 이들이 알아본 유망주 서윤복 선수가 보스톤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기까지 험난하고 뜨거웠던 과정을 담았다.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강제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추격자', '국가대표',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암살', '1987 등 실화를 모티브로 한 여러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떨치며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한 하정우가 1947년 보스턴의 기적을 이끄는 한국 마라톤의 전설 손기정 역을 맡아 중심을 잡는다. 하정우는 일장기를 가슴에 달고 달려야 했던 나라 잃은 선수의 울분부터 해방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나서는 국제 대회의 출전을 이끄는 감독의 리더십까지 섬세하게 표현하며 이야기를 이끈다.

하정우는 "손기정 선생님이 선수단을 이끌고 보스턴 대회 여정에 올랐는데 어떤 책임감이었던 거 같다"며 "베를린 올림픽 때 태극기를 달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참가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으셨던 거 같고, 배우로서 손기정 선생님의 그 마음을 생각하며 촬영에 임했다"고 전했다.

또 "저는 캐릭터를 맡으면 그 캐릭터의 몸과 마음과 정신에서 출발한다"며 "이번엔 감독님과 상의하면서 얘기를 많이 나눴다. (손기정) 선생님이라면 어떤 생각, 어떤 감정이었을까를 생각하며 촬영에 임했다"면서 동화 과정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촬영하면서 실제 체험한 거 같은 느낌이 들었고, 그래서 가슴이 무거웠던 부분도 있었다. 촬영하면서 이전까지 느끼지 못한 엄숙함도 느꼈다"고 덧붙여 남다른 감정을 겪었다고 털어놓았다.

한편 '보스톤'은 오는 27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